교육/어린이코딩

Scratch 스크래치

좋은에너지 2018. 7. 28. 01:29

오늘 학교 다녀온 Year2 어린이가 오늘 수업시간에 스크래치를 배웠다며 좋아라한다.

아이패드, 크롬북 ... 학교 수업 시간에 이젠 다양한 멀티미이어 기계를 이용, 해당 기기를 이용하는 요일은 아침부터 신나라하는데... ㅎㅎㅎ


오늘은 선생님이 스크래치 수업전에 해본적 있는 어린이들 손들어 보라고 하셨단다.

지지난 방학에 게임 너무 좋아라하는 어린이 덕에 집에서 Scratch 로 같이 미로 찾기, 핑퐁 게임등 간단한 클래식 게임을 녀석이랑 같이 만들었던 적이 있었다. 


오늘 엄마 노트북 빌려줄 수 있냐며...(싫은데... --;;;) 

Scratch로 게임 만들고 싶다고 ... 


오늘은 금요일!!!

해야 할 일들도 다 마치고! ㅋㅋㅋ 저녁 먹고나니 7시 조금 넘었다 아직 취짐전까지 한시간 남은 관계로 한시간 허하노라!!!


이젠 도움말 보면서 혼자 한다. 아... 손 안가서 너무 좋다... ㅋㅋㅋ 식사 후 각자의 자유 시간이!!!

ㅋㅋㅋ 스스로 간단한 게임 만들고 ㅋㅋㅋ 엄마와 한판, 아빠와 한판. 일대일 각자 ㅋㅋㅋ 한판씩만 해주고 끝!!!



"Scratch 스크래치" 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에게 간단히 말씀드리면

MIT Media Lab에서 만든 어린이들도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툴입니다.

일단, 공짜!라 부담없이 조인하실 수 있고!

스크립트를 블럭 체인으로 연결해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거라...

특별히 프로그램에 관한 스크립트 언어를 몰라도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싸이트에 접속!

다양한 샘플, 도움말! 확인 할 수 있어요. :) 

https://scratch.mit.edu/




아 초딩 저학년 아들...

자기가 만든 게임에 엄청난 성취감과...

기본 클래식 게임에 자기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

새로운 룰 아이디어 폭발...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ㅎ




'교육 > 어린이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 좋은 Scratch 책  (0) 2018.11.13
[Scratch] Stage 좌표  (0) 2018.09.07
[Scratch] editor 살펴보기  (0) 2018.08.29
Appinventor 안드로이드용 앱 제작 툴  (0) 2018.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