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생활

호주 운전면허 시스템 first name에 스페이스가 안들어간다니!

좋은에너지 2017. 3. 9. 09:35

지난 번 온라인으로 신청한 WWCC(Working With Children Check) 본인 확인을 위해 동네에 있는 RMS(Road and Maritime Service) 센터 방문.

온라인 신청으로 받은 어플리케이션 번호를 알려줬는데, 헉!!! 운전면허증과 이름이 다르단다!!!


왜? Why?!!! 똑같다구!!!

큭 창구의 직원이 모니터를 돌려 나에게 보여주며, 자기네 시스템엔 First name에는 스페이스가 안들어간다며, 나의 이름 두번째 글자는 middle name 에 들어가 있다며!


헉! NSW주 운전면허증 발급 때도 안알려주었던 사실!!! 이 더 놀랍다. ㅋㅋㅋ

어쩐지 휴대폰 프리페이드 심카드 본인 인증시 내 운전면허증이 인증 실패 나더니... 

이런 이유가 있었다니!!!세상에! ㅋㅋㅋ


센터 한쪽편에 늘어선 컴퓨터에 가서 다시 온란 신청하고, 내 이름 두번째 글자를 middle name 에 넣고서야. 본인 인증 완료. 


헉... 미들네임이 아니지만... 시스템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내 First name 은 한글자 이름. 컥.

이럴 줄 알았으면 여권에 이름 사이에 바(-)를 넣을 껄 그랬다.


신분증 대신 쓰이는 운전면허증 시스템에 First name 에 스페이스가 안들어간다는 것은 모르고 있으면 낭패 볼일이다. 면허증에는 First name middle name Family name 순서대로 찍히기 때문에.

면허증만 봐서는 전혀 아무런 문제 없이 이름이 찍혀있기 때문이다.

ㅎㅎㅎ 이제 라도 알아서 다행. 다음에 운전면허로 본인인증 할 때 first name에 이름 첫글자만 적는 걸로... :)